콘텐츠로 건너뛰기

연공(일본영화,2007) 안녕,사랑하는 모든 것

1. 연공 영화 줄거리

미카(아라가키유이)는 기차를 타고 고향집으로 가며 7년 전을 떠올리고 있습니다.

고등학교에 막 입학한 미카는 복도에서 노랗게 물든 머리를 하고 있는 얼핏 보면 일진 같은 남자아이와 부딪히게 됩니다. 
핸드폰을 잃어버렸던 미카는 도서관에서 핸드폰이 울려 찾게 되는데 친구 전화인 줄 알고 받았지만
전화기에선 낯선 남자의 목소리가 들리며 미카의 이름도 알고 또 보자며 전화를 끊었습니다.

그리고 매일같이 그 남자에게 전화가 걸려옵니다. 
처음엔 전화가 낯설고 불쾌했지만 다정하고 대화도 잘 통하는 상대방에게 마음의 문을 열게 됩니다. 
그렇게 여름방학 내내 둘은 통화를 하며 친해졌습니다. 
밤을 새우며 통화를 하기까지 하고 둘은 함께 아침을 맞아 새벽하늘을 핸드폰으로 동시에 찍어둡니다.

드디어 둘의 랜선우정이 끝나고 처음으로 실제로 만나게 되는 날 미카는 열심히 화장도 하고 공을 들입니다. 그리고 드디어 그 남자를 만나게 되는데 복도에서 부딪혔던 노란 머리였습니다. 믿지 못하는 미카에게 하늘 사진을 보여주며 믿어달라고 말하는 히로(미우라 하루마). 미카는 히로를 무섭다고 생각했기에 도망가게 됩니다. 그리고 친구들도 히로에겐 무서운 소문들이 있다며 말리는 분위기죠. 그리고 하굣길에 히로를 보게 되는데 히로는 미카에게 주려고 뽑은 꽃을 다시 화단에 심어주고 있었습니다. 히로는 보면 볼수록 다정한 남자였고 미카도 마음의 문을 열고 히로와 연인이 됩니다.
그리고 둘은 하룻밤도 보내게 됩니다.

그렇게 행복한 날들을 보내던 어느 날 데이트를 하기 위해 버스장에서 히로를 기다리던 미카는 한 승합차에 납치를 당하게 됩니다. 미카는 필사적으로 도망치지만 낯선 남자들에게 강간을 당하게 되고 맙니다. 뒤늦게 도착한 히로는 상황을 파악하게 되고 강간범들을 찾아가 마구 두들겨 팬 뒤 미카 앞에 누군가를 데려다 둡니다. 히로의 전여자 친구 사키였는데요. 사키가 사주해 강간범들이 일을 저질렀던 것이었습니다. 히로가 네가 원한다면 죽여버리겠다고 하는데 히로를 위해 그러지 말라고 마키는 말하고, 히로의 누나가 사키의 머리를 잘라버립니다.

충격으로 학교를 쉬고 있는 미카를 찾아가 본인이 가장 좋아하는 장소에 데리고 갑니다. 히로는 어릴 때 집단 따돌림을 당했는데 이 장소에서 가해자를 때려서 이 장소에 오면 강해지는 기분이라고 말합니다. 마키는 히로는 항상 앞으로 나아가는 강 같은 사람이라고 말하는데 히로는 하늘 같은 사람이 되어 항상 널 지켜주겠다고 하죠. 그리고 다시 용기를 내어 미카는 학교를 가는데 학교칠판에는 온갖 나쁜 말들이 적혀있고 여느 때처럼 히로가 지켜줍니다.

어느 날 속이 좋지 않은 미카는 병원에 가서 검사를 하는데 히로의 아이를 임신하게 됐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양쪽 부모님께 허락을 받으러 가고 히로의 집에선 환영을 받지만 역시 미카의 집에서는 좋지 않은 말을 듣게 됩니다. 딸 가진 부모님의 마음이겠죠. 하지만 둘 사이의 사랑은 변함이 없었고 잘 지내고 있는데 히로의 전여자 친구가 미카를 찾아와 계단에서 미카를 밀어버리고 미카는 유산을 하게 됩니다. 두 사람은 히로가 과거에 꽃을 심었던 화단에 가서 아기용품들을 두고 매년 이날 같이 아기를 보러 오기로 약속합니다.

1년이 지나 2학년이 된 둘, 히로가 갑자기 변해버렸습니다. 그리고 히로는 미카에게 이별을 통보하고 둘은 이별하게 됩니다.

그렇게 시간은 흘러 미카는 대학생이 되었고 새로운 남자친구도 사귀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매번 아기를 보러 찾아가는 미카는 그곳에서 히로가 아닌 히로의 친구를 보게 됩니다. 친구는 미카에게 충격적인 이야기를 전해주는데 히로가 고등학교 2학년때부터 암에 걸려 시한부인생을 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새로 사귄 남자친구가 찾아와서 미카를 사랑하기 때문에 보내준다고 말하고, 미카는 히로를 찾아갑니다. 이제 히로에게 3개월의 시간이 남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휴학한 미카는 항상 히로 옆에 있어주며 다시 연인이 되고, 미카는 히로에게 청혼을 하고 둘만의 결혼식을 올립니다.

미카가 잠시 외출한 사이 히로가 위독해졌습니다. 영상통화로 둘은 마지막인사를 하게 되고 히로는 떠나게 되며 영화는 끝나게 됩니다.

인생영화 더 보러가기

2. 배우 소개(미우라 하루마)

미우라 하루마는 1990년생으로 아역배우로 데뷔했습니다. 천재아역으로 유명했다고 하며 대형기획사에 들어가 경력을 쌓게 됩니다. 우리가 아는 작품으로 연공, 고쿠센 3, 크로우즈제로 2, 너에게 닿기를 등에 캐스팅되면서 승승장구하게 됩니다. 뮤지컬에도 출연하게 되는데 킨키부츠라는 작품이 특히 유명합니다. 뮤지컬뿐 아니라 가수, 작가로도, 데뷔해 만능엔터테인먼트로 활약했습니다.

완벽했던 그는 2020년 7월 18일 만 서른 살의 나이로 세상을 떠나게 됩니다. 드라마 <돈 떨어지면 사랑의 시작>에 출연 중인 상태였어서 사람들의 충격은 더 컸습니다. 매니저가 픽업하러 갔다가 발견했다고 하고 기획사에서는 유서는 따로 없었다고 합니다.

그의 선택에 많은 추측이 있었는데 미우라는 연예인 생활을 하던 중 정신적으로 너무 힘들어 도망가고 싶었지만 어머니의 반대에 그렇게 할 수 없었다고 밝힌 적 있습니다. 집안의 가장으로 미우라 하루마에게 많은 것을 가족들이 기대고 있던 상태라 그럴 수 없었다는 말을 한 적도 있습니다. 겉으로 볼 땐 대단한 성공을 거두었던 그였기에 팬들의 충격은 컸지만 얼마나 마음이 힘들었을지 생각하면 아직 마음이 아픕니다. 성격도 아주 선하고 좋은 사람이라 소문이 났던 그래서 더 안타깝습니다. 하늘은 정말 좋은 사람들을 빨리 데리고 가는 느낌이네요.

현재 이 영화는 티빙,웨이브,왓챠에서 시청 가능합니다.


영화보러가기

3. 영화 총평

이 영화에서도 실제로도 미우라하루마가 하늘나라로 가게 되는 영화라 포스팅하면서도 마음이 먹먹했습니다. 
다케우치 유코도 미우라 하루마도 너무나 좋아하던 배우라 너무나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미우라 하루마도 그렇고 다케우치 유코도 어릴 때 상처가 많고 가족에게 기댈 수 없는 환경이었다고 합니다. 
그것이 자살의 이유라고는 저희는 추측밖에 할 수 없지만 아무리 큰 성공을 이루어도 어릴 때 상처 또는 지금 기댈 수 있는
가족의 사랑 같은 걸 무시할 순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두 분 다 심성이 너무 착했다고 소문이 나있었기에
어느 정도 연예계 생활의 힘듦, 악플 같은 것에 마음이 힘들어지지 않았나 추측만 할 뿐입니다.

연공은 호불호가 심한 영화입니다. 
명작이라고 말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너무 억지스럽고 오글거린다고 말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하지만 전 나름 지루하지 않게 재밌게 봤고 아라가키 유이와 미우라 하루마의 전성기 시절을 볼 수 있기 때문에 킬링타임용으로 보기 좋은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