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대만에서 버스 타는 법(+ 대만 여행 꿀팁 및 여행지원금신청)

대만에서 버스 타는 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만 가서 버스 타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대만은 대만어를 써서 버스정류장은 온통 한자로 되어있기 때문에
어플 Bus Tracker Taipei를 다운로드하여서 보시면 영어로 조회 가능합니다.

* 대만에서 버스를 탑승 할 때는 택시를 잡듯이 손은 흔들어서 버스를 세운 뒤 탑승해야 합니다.

대만에서 버스 타기

버스비는 버스 내 표시에 따라서 상(上) pay on bareing은 탑승할 때 결제하시고,
하(下) pay on alightingdms 일 경우에는 하차 하실 때 결제 해주시면 됩니다.
우리나라와 똑같이 버스에서 음식물 섭취는 불가 합니다.
대만에서는 음식물 섭취시 벌금을 내야할 정도로 엄격하니 꼭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벌금은 관광객이라도 부과합니다.

버스비 내는 방법

1. 현금 내면 거스름돈은 안 주니 미리 잔돈을 챙겨야 합니다.(일본과 동일)

2. 이지카드, ipass 등 교통카드 이용가능합니다. ( 교통카드는 우리나라와 동일하게 탈 때 한번 찍으시고 내릴 때도 한번 찍어주시면 됩니다.)

좌석 앞 전광판에 하차역이 뜨는데 한국과 다르게 하차할 정류장을 이번정류장이 아닌 다음정류장으로 안내하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대만은 교통수단이 굉장히 잘 되어있는 편이고 버스비도 600원 정도로 저렴한 편입니다.
교통카드로 탑승을 원하실 땐 이지카드를 주로 구입하는데 편의점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귀여운 카드 종류들이 많이 있습니다.
대만의 교통카드로 이지카드와 우유카드가 있는데요.
편의점에서 110twd면 간단하게 구매할 수 있고 100단위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이지카드나 우유카드를 사용하면 교통비를 20%정도 할인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꼭 사용 하시길 바랍니다.
이 카드는 편의점이나 상점,식당,병원에서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여행 하고 다 잔액이 남으면 수수료를 제외하고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일본버스 타는법 보러가기

+ 대만 여행 꿀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대만버스

대만의 여행하기 좋은 달은  4월, 5월, 10월입니다.
여름은 정말 덥다고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덥기만 한것이 아니고 습도도 높아서 마음의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대만같은 경우는 세관검사를 매우 철저하게 하는 나라 입니다.
참고로 대만 입국 시, 식물과 씨앗류(모든종류의과일), 라면, 과자, 유제품, 육가공품(통조림류,육포,소세지도 불),전자 담배는 반입 금지 입니다.
일반 담배의 경우 담배 200개비까지는 면세로 반입 가능하나 그 이상 반입시 세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만약 금지 물품을 반입할 경우 모든 물품 몰수 및 최대 4,000만원의 벌금을 지불 할 수도 있습니다.

붐비는 관광지나 음식점은 대기줄이 길기 때문에 어플에서 미리 예약하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kkday어플이 유명)

대만은 모든 실내구역이 금연입니다.
그리고 식당 내 합석 문화가 일반적이라 옆에 사람들이 같이 앉아도 당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대형몰이나 규모가 큰 곳은 카드 사용이 가능하지만,
시장이나 작은 규모의 식당은 현금만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꼭 현금을 챙겨다니셔야 합니다.
그리고 대만의 영수증은 꼭 보관하셔야 합니다.
대만의 영수증 안에는 복권번호가 있기 때문에, 마지막 숫자 3개가 일치할시 한화 8천원 모든 숫자가 일치하면
한화 4억원을 수령할 수 있으니 영수증을 꼭 챙겨주세요!

대만은 비가 많이 오는 나라이기 때문에 우산을 꼭 챙겨가세요!
또 챙겨야 할 것은 대만은 일반적으로 110볼트 콘센트를 사용하기 때문에
220볼트와 호환가능한 돼지코를 준비해야 합니다.

또 대만은 치안이 좋기로도 유명한 나라이기 때문에 밤늦게까지 놀 수 있고, 야시장이 유명합니다.
대만의 시장은 대부분 월요일이 휴무이기 때문에 월요일은 피해서 가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베트남 요리처럼 고수가 많이 쓰입니다.
고수를 못드시는 분들은 부야오 샹차이라고 하시면 고수를 빼달라는 말입니다.

대만 물가는 음식을 제외하면 한국이랑 비슷하거나 조금 싼 정도입니다.
그러나 관광객이라고 바가지를 씌우는 문화는 없으니 흥정은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대만에서 사원이나 불상을 손가락으로 가르키면 실례입니다.
대만에는 사원이 많은데요. 건물 외부 뿐 아니라 내부 장식이나 불상 모두 손가락으로 가르키면 안됩니다.
그냥 사원이 보이면 손가락을 집어 넣어 두는걸로..

그리고 입구에 문턱을 밟고 올라가면 안됩니다.

그리고 2025년 6월30일까지 대만 여행 지원금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대만 자유여행을 가시는 분들은 약 25만원을 지원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꼭 신청하기 바랍니다.
여행지원금은 100프로 받을 수 있는건 아니고 응모를 해야합니다.
응모하셔서 추첨이 되시면 1인당 25만원을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금 신청

  • 지원대상자 : 대만 국적이 아닌 외국 여권소지자, 대만 체류기간 3일~90일 사이의 자유 여행객(패키지 여행객은 제외)
  • 혜택: 전자바우처(아이패스,이지카드) 발급 또는 숙박바우처
  • 기간: 2023.5.1~2025.6.30
  • 수량: 2023년 25만명, 2024년 15만명, 2025년 10만명 지원
  • 신청방법: 대만 공항 도착 7일전까지 지정 사이트에서 영어로 작성 후 신청
  • 신청결과: 대만 공항 도착 후 QR코드로 인식 후 확인(공항 국제선 입국장 이벤트 구역에서 체크 가능합니다)
  • 사용기한: 지급 받은 후 당일부터 90일까지 사용 가능 합니다. 당첨자는 여구너 및 관련 서류 확인 후 받을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